내 티스토리 파비콘, 아이콘 만들고 등록하기

파비콘 이란?

파비콘은 이런 것들 입니다.


지금 제 블로그도 파비콘을 만들어 놓은 상태 입니다.


사실 블로그는 컨텐츠의 내용물이 가장 중요하지만 이런 작은 것들도 신경 써주면 좋겠죠??




아이콘, 파비콘 만들어보기

이제 아이콘과 파비콘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이번에도 역시 메디방페인트를 사용할 것 입니다.
그리고 파비콘 파일을 만들기위해 ICO 변환 사이트를 사용하겠습니다.


1. 파비콘 등록하는 곳 알아보기

티스토리에서 파비콘 등록하는 곳 알려드릴게요
설정- 관리-블로그 에 들어가면 오른쪽 화면에 아이콘과 파비콘 등록하는 메뉴가 있습니다.


아이콘은 : 사이즈 32*32 또는 64*64 이네요
파비콘은 ICO 파일 형식을 사용하라고 나오네요


참고로 아이콘은 글에 댓글을 달을때 앞에 나오는 그림이 아이콘이고요

파비콘은 맨우에 설명한 즐겨찾기나 인터넷 브라우저창 앞에 나오는게 파비콘 입니다.


저는 둘다 같은 이미지로 적용했습니다.


2. 메디방 페인트로 이미지 만들기

메디방 페인트를 켜주시고 캔버스 사이즈를 720*720로 해줍니다.
64*64가 최적 사이즈인데 왜 저렇게 캔버스를 만드는지는 뒤에 나옵니다.
배경색은 투명으로 해주시고요~


그리고 본인의 블로그를 대표할수 있는 그림을 그려줍니다

저는 이렇게 그려봤어요


다 그렸다면 파일-Export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이 설정해줍니다.

아래 사진처럼 설정하면 결과물이 64*64로 저장됩니다.


처음에 캔버스 사이즈를 64*64로 만들고 해도 되지만

해상도가 너무 낮아서 작업하기 힘들더라구요

일단 고해상도로 작업하고 저장할때 64*64로 저장하는게 더 편한것 같습니다.



그렇게 해서 완성된 아이콘 입니다.

짜잔~ 좀 심심하네요 아이콘이 ㅋ



3. 파비콘 ICO 파일 만들기

메디방 페인트에서 직접 ICO파일을 만들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좀전에 저장한 아이콘파일(png 형식)을 ICO로 변환시켜야 합니다.
png를 ICO로 변경시켜주는 사이트 주소입니다.


https://convertio.co/kr/png-ico/




위 사이트에 들어가서 중간쯤에 있는 '컴퓨터에서' 버튼을 눌러주고

아까만든 아이콘 파일을 선택해주면 ICO파일로 변환해줍니다.


4. 완성된 파일 등록하기

완성된 아이콘과 파비콘 파일을 

티스토리 관리-블로그에 들어가서 등록해주면 됩니다.

그럼 이렇게 나오겠죠?




맺음말

아이콘과 파비콘 별것 아니지만 블로그의 디테일까지 신경쓰신다면 한번 꾸며주는것도 좋습니다.
제 블로그는 컨텐츠가 별로 없는데.. 벌써 디테일을 신경쓰고 있네요 ㅋㅋ
블로그는 디자인 보다는 컨텐츠의 질이 가장 중요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